본문 바로가기
고양이

고양이품종 : 장모종 3편 (롱 헤어)

by 나의날개 2023. 3. 22.
반응형

 

장모종의 종류 (롱 헤어)

*노르웨이숲고양이 (Norwegian Forest Cat) : 노르웨이의 국가 고양이로서 공인받고 있다.  크고 건장하며 다 성숙하기까지 약 5년이 걸린다.   천연 방한복인 이중모는 추울수록 속털이 빽빽이 자라고 봄이 되면 엄청나게 빠진다.  온순해서 반려묘로 훌륭하지만 밖에서 자유롭게 뛰어다니며 노는 것을 좋아한다.  

색깔과 무늬 : 솔리드 컬러, 셰이드, 패턴

체중 : 3~9kg

기원 : 노르웨이, 1950년대

 

*터키시 반 (Turkish Van) : 속털이 없고 방수성을 띠는 부드러운 털을 가지고 있으며 물놀이를 좋아하고 원기왕성해 지치지 않는다.  헤엄을 잘 쳐 수영하는 고양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다.  울음소리도 조용하고  다정하지만 열정적이고 놀이를 좋아해 무릎냥이가 될 수는 없다.  분홍빛 테두리가 있는 오드아이 눈, 분홍빛 코 피부, 긴 다리와 크고 둥근 발, 머리와 꼬리에만 나타나는 적갈색의 무늬를 가졌다.  

색깔과 무늬 : 머리와 꼬리에 어두운 색깔이 들어간 화이트

체중 : 3~8.5kg

기원 : 터키/영국(현대품종), 1700년 이전

 

*터키시 반케디시 (Turkish Vankedish) : 터키시 반과는 반 특유의 무늬로 구분되며 모국 터키에서는 귀한 대접을 받고 있다.  다른 순백색의 고양이들이 그렇듯 난청이 생기지만 강인하고 활동적이다.  많은 관심을 요구하기도 한다.  

색깔과 무늬 : 순백색

체중 : 3~8.5kg

기원 : 터키동부, 1700년대

 

*터키시 앙고라 (Turkish Angora) : 가장 아름다운 장모종 가운데 하나이며 가느다란 골격과 부드럽고 속털이 없는 가늘고 부드럽고 빛나는 털을 가졌다.  아몬드 모양의 초록빛 눈, 날씬하고 근육질의 몸, 길고 끝이 가는 솔 모양의 꼬리가 있고 외모는 연약해 보이지만 성격은 강인하고 가족과 잘 어울린다.  

색깔과 무늬 : 솔리드 컬러 및 셰이드, 태비, 토티

체중 : 2.5~5kg

기원 : 터키, 16세기

 

*시베리안 (Siberian) : 러시아 국가 고양이로 몸집이 크고 두툼하며 성묘가 되기까지 시간이 걸린다.  몸길이에 비해 짧은 꼬리, 목 주변의 두툼한 러프, 육중한 골격을 갖춘 다리와 크고 둥근 발을 가졌다.  빽빽한 털과 복슬복슬한 꼬리, 터프트가 있는 발볼록살이 있어 추운 러시아 기후에도 잘 적응한다.  

색깔과 무늬 : 모든 색깔, 무늬

체중 : 4.5~9kg

기원 : 러시아, 1980년대

 

*네바 마스커레이드 (Neva Masquerade) : 이 품종은 침착하고 대담하며 빽빽한 털에 매력적인 컬러포인트가 들어가 있다.  아이들에게 애착을 가지며 상냥하고 강인함을 겸비한 좋은 애완동물이다.  이중구조의 속털로 이루어져 있지만 엉키거나 뭉치지 않아 손질이 쉽다.  묵직한 골격을 갖춘 튼튼한 몸, 약간 타원형의 커다란 파란빛 눈, 다리에 분명히 나타난 태비무늬, 꼬리, 다리, 머리의 실 태비 포인팅을 가졌다.

색깔과 무늬 : 실, 블루, 크림, 태비 토티

체중 : 4.5~9.5kg

기원 : 러시아, 1970년대

 

*먼치킨 (Munchkin) : 다리는 매우 짧지만 당당하고 활기차며 호기심 많고 사교적이다.  몸체가 낮아도 일반적인 이동에 방해를 받지는 않으며 매우 빨리 달릴 수 있고 장난기가 넘친다.  끝이 둥근 꼬리는 몸통만큼 길다.  먼치킨 롱 헤어는 털이 뭉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손질해 주어야 한다.  

색깔과 무늬 : 모든 색깔, 셰이드

체중 : 2.5~4kg

기원 : 미국, 1980년대

 

*킨카로 (Kinkalow) : 장모종, 단모종 모두 비단 같은 부드러운 털을 갖고 있지만 장모종은 복슬복슬한 털이다.  털의 색깔과 무늬는 다양하다.  주인과 교감하고 놀기를 좋아하며 총명하고 다정하여 주인의 무릎을 좋아한다.  킨카로 중에는 몸통보다 긴 꼬리를 가진 개체도 있다.

색깔과 무늬 : 태비와 토티를 포함한 컬러, 패턴

체중 : 2.5~4kg

기원 : 미국, 1990년대

 

스쿠컴 (Skookum) : 가장 작은 고양이 중 하나이며 날렵하고 운동신경이 뛰어나 놀기를 좋아한다.  극단적으로 짧은 다리, 머리에 비해 큰 호두 모양의 눈, 튼튼한 몸을 가졌다.  희소한 품종이고 다리가 긴 품종만큼 잘 달리고 뛸 수 있다.

색깔과 무늬 : 모든 색깔과 무늬

체중 : 2.5~4kg

기원 : 미국, 1990년대

 

반응형

댓글